콘텐츠로 건너뛰기

[링크] MI 거버넌스 업무를 위한 생성형 AI 적용 방향

MI 거버넌스 업무를 위한 생성형 AI 적용 방향

안녕하세요, B&K 마켓 인텔리전스의 에디터B입니다🐱

본 글은 오픈서베이에 기고하는 마켓 인텔리전스 (MI) 트렌드 시리즈 중 다섯 번째로 작성된 ‘MI 거버넌스 업무를 위한 생성형 AI 적용 방향’이라는 제목의 포스팅입니다.

1️⃣ 마켓 센싱 : 수요 분석, 경쟁사 분석 등
2️⃣ 고객 조사 : 정량 / 정성 조사 설계, 데이터 수집 등
3️⃣ 보고서 작성 : 데이터 분석, 시각화 등
4️⃣ 거버넌스 : 인사이트 사내 공유, 네트워크 구축 등

거버넌스(Governance)라는 단어는 다소 낯설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, 기업에서의 거버넌스는 조직이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프라와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역할을 뜻합니다. 특히 MI 조직(Market Intelligence, 마켓 인텔리전스)에서는 보유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플랫폼이나 프로세스를 설계하고, 상품기획, 마케팅, 연구소 등 여러 부서와 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의 업무를 포함합니다.

이번 포스팅에서는 거버넌스 업무를 총 네 가지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– 데이터베이스 관리, 협력 네트워크 구축, MI Ops 강화, 그리고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입니다. 생성형 AI 시대를 맞아 이러한 각 업무가 어떻게 변화하고 진화해나가야 할 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봤습니다.

포스팅 전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오픈서베이 블로그를 방문하면 읽으실 수 있습니다.

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! 👀
– 생성형 AI를 본인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지 고민 중인 기업의 MI 담당자
– 시장 조사, 리서치, 경쟁사 분석 등 마켓 인텔리전스 전반 프로세스의 설계 또는 개선을 고민하는 기업 담당자

함께 읽어보기 좋은 컨텐츠 💡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